반응형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10억남녀입니다. 오늘은 해외주식 초보자에게 도움되는 사이트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해외주식 투자 열풍이 계속 불고 있는 요즘 테슬라 종목만 보아도 어마어마하게 국내 투자자분들이 투자를 하고 있죠. 국내 투자자들이 보유한 테슬라 주식은 약 165만 주로 테슬라 10대 주주인 밤코사(161만 주) 보다도 많다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 천슬라였던 테슬라가 지금은 이천슬라가 되었는데 우리나라 투자자분들 정말 큰 수익을 벌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짝짝짝)

 

 

 

아마 미국주식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MTS, HTS에서 실시간 시세가 아닌 15분 지연 시세를 보셨을 거예요. 만약 단기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목숨과도 같은 시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증권사마다 유료회원으로 전환시켜서 실시간으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게 하는데요.

그렇지만 무료로 실시간 가격을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괜히 돈 써서 유료회원으로 전환하지 마세요.

 

 

1. 야후 파이낸스 (https://finance.yahoo.com/)

주식 전문가 PB도 이용한다는 야후 파이낸스!

미국 주식창을 보면 15분 전 가격이라 매수 또는 매도 가격을 입력해도 채결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야후 파이낸스를 통해 실시간 호가창을 확인해보세요.

상단에 Watchlists에 관심기업 여러 개를 등록해 놓으면 무료로 실시간 가격 확인이 가능하니 야후 파이낸스를 적극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인베스팅닷컴 (https://kr.investing.com/)

위에 추천드린 야후 파이낸스를 보시고 "뭐야~영어잖아~"하면서 영어 울렁증이 발생하신 분들 있으시죠..공감합니다. 영어 잘하는 분이 아니라면 기사 1개 읽는데도 영어 뜻 찾아가면서 해석하고 하루 종일 시간이 걸리니깐요. 그래서 영어를 못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인베스팅닷컴.

인베스팅닷컴에서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둘 다 포트폴리오 등록이 가능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광고가 많다는게 단점이지만 그래도 한국어 지원의 편리성이 아주 큰 사이트입니다.

 

 

3. 핀비즈 (https://www.finviz.com/)

핀비즈만의 장점은 바로 상단의 Maps입니다. 기술주, 헬스케어, 금융 등 섹터를 확인할 수 있어요. 네모 박스 크기가 시가 총액에 비례하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MSFT), 애플(AAPL), 아마존(AMZN) 등은 박스가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되면 주가 하락을 뜻하고 초록색으로 표시되면 주가 상승을 표시한답니다. 그리고 회색은 1% 정도의 작은 변동을 표시합니다. 한눈에 섹터별로 주가 상승, 하락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죠.

 

위에서 언급한 사이트 이외에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저희처럼 초보인 분들은 위 사이트만 잘 활용하여도 부족함 없이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잘 활용하길 바랍니다.

해외주식 초보자로 시작하지만 고수가 되는 그날까지 오늘도 짤랑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