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10억 남녀입니다.

오늘은 쑤니의 토스 탈퇴 이야기와 탈퇴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토스를 탈퇴하게 된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 혜택으로 짠테크를 할 수 있어서 좋은 토스였지만 과도한 광고 의존도로 수익을 실현하고 있는 플랫폼이 아닌가라는 생각과 반복되는 타 광고로 오히려 토스 브랜드와 상품에 거부감도 발생하였습니다.

 

 

 

동영상 광고는 소비자 관심을 유도해 행동을 이끌어낼 가능성이 높은 광고 영역이지만 같은 광고를 3회 이상 보면 브랜드와 상품에 거부감이 드는 경우가 있죠. 최적의 효율을 이끌어내려면 타깃의 관심도와 흥미를 광고 내에 반영하고, 적절한 영상 길이, 반복 횟수까지 이제는 고려해야 하는 거죠. (토스 앱 내에서 타 브랜드 광고 너무 지겨웠으요..지겨운 광고로 기억 남는 브랜드는 명륜진사갈비, 에이블리, 알바몬?이었나…)

 

다시 토스 이야기로 들어와서 기존 만보기를 통해 했던 짠테크의 경우도 빈번하게 바뀌는 정책으로 혼돈의 카오스를 겪었습니다. 강제로 광고를 봐야했다가 이제는 토스를 이용하는 친구가 있을 경우만 만보기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죠.

또 다른 탈퇴 이유로는 핀테크 활성화와 결제 변화를 추진하기 위해 도입된 오픈뱅킹으로 어느 은행으로 이체를 하더라고 수수료가 0원이라는 점이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굳이 토스를 이용할 필요도 없어지고 30대인 쑤니 주변 친구들은 토스보다는 카카오를 많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토스로 돈을 보낸다고 하면 토스 이용하지 않으니 그냥 다른 계좌로 보내라고 하더라고요.(내 친구들만 이럴 수도 있습니다ㅋㅋ)

 

 

 

지금까지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는데 이제는 토스를 탈퇴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탈퇴를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탈퇴방법을 설명해볼게요. 우선 토스앱을 열면 하단에 전체를 누르면 설정 보이실거예요. 설정 클릭 후, 하단에 회원 탈퇴를 눌러주세요.

 

 

 

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토스에 남은 잔금을 연결된 계좌로 보내야합니다. 그리고 저처럼 토스머니카드가 있다면 해지 신청도 해야 해요.계속 탈퇴를 진짜 할 거냐 물어보는데 탈퇴하기를 눌러주세요. 탈퇴 가장 큰 이유 무엇이냐고 물어보는데 위에 글로 말했듯이 저는 복합적인 이유였습니다ㅋㅋ 마지막으로 정말 탈퇴하시겠습니까까지 진행해야 진짜 탈퇴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통장 쪼개기도 좋지만, 너무 과도한 통장개설 또한 문제가 됩니다. 정확히 어디에 얼마가 있는지 모르는 정도라면 통장 미니멀을 실천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에게 재테크를 처음 알려준 부자 언니는 딱 3개의 통장만 있으면 된다고했어요. 급여통장, 용돈통장, CMA(여윳돈통장)! 재테크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도 참고하길 바라며 오늘도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