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속되는 주가 상승으로 많은 분들이 영혼까지 끌어모으는 대출, 영끌대출을 통해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갠적으로 너무 위험 투자로만 쏠리는 게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이번에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으로 영끌까지 대출받는 뉴스기사를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연 다음 카카오뱅크 상장때는 얼마나 더 엄청난 경쟁률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됩니다.

그래도 워낙에 경제가 좋지 않다보니 생활비로 대출받는 분들 있는 거 같은데 오늘은 대출 전에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대출받기 전에 무조건 하셔야 할거예요! 왜냐면 등급(점수)의 차이로 대출 이자가 엄~청 차이나거든요.

은행연합회에 자료에 따르면 우수한 1-2등급은 평균 2.78%를 내고, 9-10등급인 최하위는 9.66%를 낸다고 합니다. 

이자가 무려 6.88%나 차이가 난다는 소리이죠..즉 한 등급이라도 올리는 게 훨씬 이득이라는 말!

 

신용등급(점수)을 올리는 방법은 손가락 운동으로 쉽게 올릴 수 있으니 한 번 따라 해 보세요!(광고 아님)

먼저, 뱅크샐러드 또는 토스 등 핀테크 어플을 다운받아보세요!(신용등급 조회되는 어플 아무거나 OK!)

저 같은 경우 뱅크샐러드를 이용해서 뱅샐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로그인 후, '신용'탭에 가서 신용등급 조회를 한번 해보세요. 내 신용점수가 보이고 '신용점수 올리기'가 보이실 거예요.

'신용점수 올리기'를 클릭! 성실 납부 실적만 제출하면 며칠 뒤 신용등급이 올라갑니다. 제출 서류는 건강보험 납부내역, 국민연금 납부내역, 소득금액 증명을 제출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만 입력하면 제출완료! 

엄청 간단한 신용등급 올리기. 대출받기 전에 꼭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Bonus☆

만약 이렇게 하고도 더 신용등급을 올리고 싶다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을 따라 해 보세요.

1. 신용카드 한도 내 20%만 사용하자. 

즉, 한도가 100만 원이라면 한도 끝까지 다 채워 쓰지 말고 20만 원만 쓰는 거죠.

 

2. 신용카드 선결제를 이용하자.

신용카드 결제일이 되었을 때 갚는 게 아니라, 여윳돈이 있다면 선결제를 이용해 보세요.

 

3. 한 카드, 그리고 체크카드를 오래 쓰자.

체크카드를 써도 신용등급이 올라간다고 하니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모두 신용등급 1등급이 되는 그날까지 짤랑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