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10억 남녀입니다.

2019년을 보내기 전에 오늘은 쑤니의 P2P 투자 수익금 결산을 해보려고 합니다. 회사 일도 그렇고 송년회에 회식이 겹쳐 최근 바빠진 일상에 p2p 수익 정리도 못하고 그랬었는데요. 오늘 드디어 쌈짓돈으로 투자한 p2p 수익금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0억 남녀는 아직 짠테크를 더 열심히 하는 수준인 투자 초보 단계이기 때문에 엄청 큰돈을 P2P에 투자하지 않았어요. 2019년에 P2P가 법 테두리 안에 안전하게 들어가 있는 것도 아니고 내년부터 드디어 법제화된다고 하죠! 여튼 저희는 예적금도 하고 CMA도 하고 ETF도 하고~ 등등 분산투자를 하기 때문에 쌈짓돈을 P2P에 투자했습니다.

 

우선 제가 투자한 P2P 플랫폼은 총 7군데였습니다! C, H, K, M, F, S, D 플랫폼! ~ 신기하게도 앞 글자를 이니셜로 해보니 전부 다르네요ㅎㅎ 이니셜로 하는 이유는 너무 업체를 홍보해주는 거 아니냐 등 여러 말들이 나올까 봐 그냥 밝히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저 P2P 플랫폼 중에서 운 좋게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좀 많은 돈을 받은 업체도 있었습니다. 어쨌든 이벤트로 받은 돈은 제외하고 계산해 보았습니다~

 

먼저 C업체는 총 3가지 상품에 투자했습니다. 쑤니 인생 처음 P2P를 투자한 플랫폼이지만 아쉽게도 연체된 상품이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총 투자 원금 560만원, 회수 받은 원금 500만원, 연체된 원금 60만원입니다. C플랫폼에서 받은 총이자(세금 제외) 25,2271원을 받았습니다.

C플랫폼에서 난생처음 연체를 경험하였습니다. 연체된 상품 중 1개는 원금을 회수하고 1상품이 아직 원금을 돌려받지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잘 해결되고 있어서 그나마 좀 안심입니다.  

 

H 플랫폼은 3~4개월 단기 투자를 했습니다.. 6개의 상품(동산)에 투자했는데 전부 원금도 돌려받았지만 조기로 투자금을 돌려받아서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원금 530만원을 모두 돌려받았고 총이자(세금 제외) 73,151원을 받았습니다.

 

K 플랫폼은 아직 투자 중인데 총 투자 원금 170만원으로 이번년도 월말까지 총이자(세금 제외) 45,687원을 받았습니다. 겨우 1개월에 몇 천 원 받지만 그래도 쌓이고 보면 나름 뿌듯합니다.

 

M 플랫폼은 겨우 1개의 상품에 200만원을 투자했고 아직 투자 중입니다. 지금까지 받은 총이자(세금 제외) 48,507원입니다. 꼬박꼬박 이자도 잘 들어오고 확실한 투자 상품이라서 원금 걱정은 좀 덜었습니다.

 

F 플랫폼도 내년 가을이나 원금을 돌려받는데 총 투자 원금 630만원을 투자했고 총이자(세금 제외) 46,150원을 받았습니다. 이자가 적은 이유는 여기는 분기별 이자 지급입니다.

 

S 플랫폼은 쥬니랑 같이 1개의 상품(동산)에 투자했는데 쑤니의 투자원금은 겨우 50만 원이었습니다. 그런데 쥬니가 이자를 아주 높게 해 줘서 이자 수익금으로 1만원을 받았습니다.

 

마지막 D 플랫폼은 총 투자 원금 230만원이었고 총이자 수익(세금제외) 18,188원 받았습니다. 여기 플랫폼도 1~2개월 단기 투자로 좋았지만, 너무 빨리 투자금을 회수받아 아쉬웠습니다.

 

여기까지는 쑤니의 P2P 투자 원금과 이자 수익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쥬니는 이사 때문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지 못해서 이자가 92,917이지만, 앞으로는 쑤니보다 더 많은 돈을 굴릴 수 있는 기회가 있기에...2019년도 이 정도면 P2P 투자 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히히히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항상 P2P 투자를 신중히 하자, 공부를 더 열심히 하자, 하는데도 잘 지켜진 것 같지는 않네요. 연체된 상품도 있고ㅠㅠ 내년에는 좀 더 열심히 공부해서 초보 딱지를 좀 떼고 싶습니다. 요즘 P2P 상품을 토스, 카카오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 너무 쉽게 투자하지 마시고 앞으로 모두 성투(성공하는 투자)의 길만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2020년에도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