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불금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10억남녀입니다.

얼마 전에 저희에게 기쁜 소식이 있어요. 최근에 응모했던 광고 디자인 공모전에 상을 받게 됐는데 올해 들어 두번째 수상이었죠.

 

저희가 작년부터 공모전을 시작했는데, 이유는 매년 가는 해외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서 였어요. 여행은 언제나 즐겁고 행복하지만 열심히 일하고 재테크해서 모은 돈을 한순간에 쓰고 오는 너무 아쉬웠죠.

 

그렇게 해서 찾은 방법이 바로 공모전이었습니다. 저희는 광고홍보/시각디자인을 전공해서 학창시절 입상 경험을 바탕으로 도전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겠다 싶었어요.

 

10억남녀의 멘토님께서도 금융소득 외에 부수입을 만들 있는 방법으로 재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해주셨죠.

얘기가 길어졌네요. 그래서 오늘은 공모전 시상 후기와 받은 상금을 어떻게 굴리고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저희는 며칠 전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주최한 농식품모태펀드 지면광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에 다녀왔어요.

 

이름만 들어도 생소하지 않나요??  저희도 사전에 공부를 많이 했는데요.

농식품모태펀드는 농식품 산업 경쟁력 강화와 투자 촉진을 위해 정부가 출자한 출자금으로 조성한 펀드를 말합니다.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농식품 투자 산업이 활성화 되어 반면 우리나라에서의 농업은 외면 받는 산업 중에 하나죠. 그래서 농식품모태펀드는 정말 중요한 정책인 같아요. 우리는 몰랐지만 펀드를 통해 성공한 기업 사례들이 정말 많이 있더라고요. 우연히 참여한 공모전이었지만 좋은 정책인만큼 펀드가 국민들에게도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고 디자인 덕분에 상금으로 20만원을 받았어요. 상반기에 받은 공모전 상금을 합쳐 70만원의 수입이 생겼는데요. 돈을 여행가기 전까지 가만히 수는 없죠~!

 

 

 

목돈을 굴리는 가장 안전하고 쉬운 방법은 단연 예적금이겠지만 여행 자금을 1년동안 묶어두는 비효율적이라고 판단했어요. 게다가 초저금리 시대에 쥐꼬리만한 이자는 10억남녀에 성에 차지 않았습니다.

 

우선 상금 70만원 대부분인 50만원을 중수익, 중기 투자에 적합한 P2P 택했습니다.

물론 예적금과 달리 원금이 보장되지는 않지만 10억남녀가 예전부터 직접 투자해보고 수익을 봤던 탄탄한 상환재원과 Exit Plan 명확한 상품이었기에 투자를 했죠. 현재 5개월 동안 연체 없이 상금을 불려주고 있습니다.

 

 

 

남은 20만원 10만원 CMA통장에 넣어 두고, 나머지는 ETF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변동성이 경제 상황이지만 미중 무역 협상 1차 합의 서명을 앞두고 있고, 연말 연초의 흐름을 타서 양대 지수 모두 완만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어 단기 투자에 적합한 ETF 래버리지를 매수했어요.

 

저희는 이렇게 작은 돈이라도 분산 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적당한 수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돈이 차곡차곡 쌓이고 다른 공모전에도 도전하여 여행 자금을 모을 생각입니다.

 

공모전이 아니더라도 '탈잉’, '숨고' 같은 재능 공유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가진 재능과 취미로 즐기면서 부수입을 만들어보시는 어떨가요?? 언제나 10억남녀가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함께 부자되는 그날까지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