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월요일 오늘 시장은 코스피는 외국인 매수에 상승하였고 코스닥은 하락 마감했다. 주요 뉴스 기사로는 미중 무역분쟁에도 중국 작년 경제성장률이 6.1%로 양호하게 발표되어 미국 3대 지수 모두 상승하는 분위기를 냈다고 한다. 반도체 업황이 회복하고 유럽의 전기차 시장 확대로 국내 관련 대형주들이 상승하면서 코스피 시장 상승을 이끌었다고 한다.

또한 시진핑이 한국 방문을 한다는 기대감이 돌면서 중국 관련주들이 들썩거렸지만 중국 폐렴 이슈로 하락 마감되었다고 한다.

매일 기록하는 코스피, 코스닥 미국시장! 120일은 미국 금융시장이 마틴 루터 킹 공휴일로 휴장 할 예정이라 시장에서 큰 움직임이 나타나지 않는 분위기다.

<1월 20일 뉴스 정리>

오늘 본 아시아경제 뉴스 기사에서 언급된 내용으로는 미중 무역분쟁 회의론이 대두되지만 여전히 주요한 호재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한다. 미중 양국이 무역 합의를 이행하고 추가 무역합의에도 나설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아무래도 트럼프는 재선을 노리고 있고 중국은 경제 불안을 잠재워야 하기 때문에 미국과 중국은 무역합의 성실 이행이 절실하다고 본 것이다.

이러한 대외 리스크 진정에 위험자산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투자자들이 차기 주도주 찾기에 분주하다는 뉴스 기사도 있었다. 시장에서의 관심과 키워드는 실적 모멘텀이라고 한다. 실적 모멘텀을 대전제로 개개 업종과 종목에서 상승할 잠재력을 보일 수 있는 주식을 찾는 데 분주하다는 기사가 있었다. 2018, 2019년도에는 순매도였지만, 2020년에 순매수로 전환된 기업 중 올해 순이익 증가율 전망치 대비 주가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LG화학, LG생활건강, POSCO, SK텔레콤, 삼성생명을 꼽았다고 한다.

 

지난 황사 시즌에도 마스크 관련 주식이 관심을 받았는데 올해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폐렴 환자가 늘어나면서 마스크 관련 주식들이 상승세라고 한다. 이러한 마스크 관련 주식으로는 오공, 웰크론, 모나리자, 국제약품, 케이엠, 케이피엠테크, 에스디생명공항이 있으며 폐렴 환자 증가에 마스크 관련 업체들이 수혜를 볼 것이란 기대감으로 오늘 주가가 상승했다고 한다. 현재 후베이성 우한시 보건 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17명이 걸리면서 환자 수가 62명으로 늘어났다고 발표했으며, 국내에서도 확진자가 1명 발생해 위기경보가 주의로 상향되었다. 투자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이 더욱 중요하기에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며 오늘도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