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10억 남녀입니다.

재테크를 하는 분들 중에서 기본적으로 청약통장 하나쯤은 가지고 있죠. 저희도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런데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통장으로 아직도 전환하지 않은 분들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청년 우대형 시작하자마자 가입했습니다ㅎㅎ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에 대해 잠깐 설명을 드리자면 청년들이 내 집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거래조건 충족시 기존 주택청약종합통장에  우대 금리를 줘서 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해 가입하는 저축 통장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가입 자격을 모~두 갖춘 개인만 가능해요! 그리고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을 포함해서 전 금융기관 1인 1계좌만 가능해요.

 

 

 

청년 청약 통장의 경우 우대금리를 주는데 가입기간 2년 이상인 경우 무주택기간에 한해 원금 5천 만 원 한도가입 후 최대 10년 동안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1.5%가 적용됩니다.

 

그럼 기존 청약통장에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으로 전환하기 위해서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설명드릴게요!

□ 준비 서류

-근로소득자의 경우 원천징수영수증 및 급여 명세표 / 기타소득자의 경우 직전연도 기타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인터넷발급이 안 되기 때문에 주민센터 이용)

-주민등록 등본(초본)

-신분증(거래 도장)

-기존 청약통장

-병적증명서(해당자만)

청년들을 위한 청약통장인 만큼 반드시 전환해야겠죠? 가입가능기간이 211231까지이니 꼭 그전에 청약통장 전환하시고 내 집 마련 꿈을 이뤄봐요.

오늘도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