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제부턴가 헬조선이라는 단어가 우리 일상 속에 흔히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학자금 대출, 취업난, 주거비 등으로 고민이 많은 청년들에게도 예외는 아닌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오직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정책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중소기업청년 전세보증금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정부와 은행이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낮은 금리로 전세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쭈니도 약 5년간의 월세 살이를 청산하고 올해 이 제도를 통해서 전세로 전환했는데요.
까다로운 은행 대출 조건에 맞는 집을 찾는 게 쉽지는 않았지만 이제는 월세 부담 없이 더 많은 저축을 할 수 있게 돼서 뿌듯합니다.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 이 대출은 2021년 말까지만 가입할 수 있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하루빨리 신청하셔서 
월세 탈출하시길 바랍니다!

조만간 저희가 대출 성공한 후기도 올려드릴게요! (좋은 집 구하는데 큰 도움을 준 쑤니 고마워요)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과 목돈 마련을 위해 정부가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2년형은 1,600만원 / 3년형은 3,000만원 엄청난 혜택이죠??

 

현재 가입 목표인 10만명이 달성되어 올해는 가입이 불가하지만 내년부터는 2년형으로 통합하여 운영된다고하니

놓치지 말고 꼭 가입하세요!

 

이역시 추후에 따로 컨텐츠로 다뤄볼 예정입니다!

 

 

 

희망 두배 청년통장은 서울시가 청년의 근로의지와 자산형성을 위해 지원하는 정책으로 근로소득 일부를 저축하면 만기 시에 지자체 예산 등을 합산하여 돌려주는 방식의 통장입니다.

쑤니와 쥬니도 몇년 전에 신청했지만 아쉽게도 선정되지 못했었죠. 이제는 소득기준을 초과해서 지원할 수 없지만

사회초년생분들께는 어떠한 예적금보다 비교 불가한 통장이니까 내년에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은 희망 두배 청년통장의 경기도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올해 신청은 마감됐지만 내년에도 시행할 가능성이 높으니 경기도에 사시는 분들은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정부, 지자체에서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많이 내놓고 있답니다.

 

하나하나 설명드릴 없어서 청년정책을 소개해주는 블로그를 추천드릴게요! 여기서도 많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라요.

 

아무리 헬조선이라고 하지만 그런 부정적인 단어는 청년과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해요. 청년은 대한민국의 희망이잖아요!

우리 모두 희망을 가지고 멋진 삶을 살아봐요!

 

그럼 함께 부자되는 그날까지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