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로 이번 여름휴가 때 아무 곳에도 가지 못한 분들이 10억남녀를 포함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2020년도 싱가포르 여행을 목표로 열심히 돈을 모았는데요. 코로나가 빵 터지자 모아뒀던 돈은 주식계좌로 들어갔고 언제쯤 여행을 갈 수 있을까 오매불망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언제쯤 해외여행을 할 수 있을까 여행앓이 하면서 정보를 찾아보다가 코로나 프리맵으로 해외여행 가능국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코로나 프리맵은 한국관광공사 입주 기업?이라고 하는데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매일 정보가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빠른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어요! 업데이트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12시 사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아마 나중에 하늘 길 열리면 아주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도를 보니 대한민국에 있는 저는 여행 갈 수 있는 곳이 대한민국 뿐이네요ㅋㅋㅋ웃픈 현실.... 사이트가 아주 보기 편하게 색깔로 구분되어 있어요. 초록색은 여행 후 2주 집콕, 노란색은 최대 4주 격리, 빨강은 입국 금지ㅠㅠ 지도에서 중국이 보이는데 왜 이렇게 화가 나는 건지... :(

 

 

 

미국, 유럽 등 전부 여행 후 2주 집콕을 해야합니다. 캐나다는 아예 입국 금지네요.. 유럽은 코로나 재확산으로 하루 확진자가 1만 명씩 나오는데 코로나 백신이 나온다고 해도 무서워서 못 갈 거 같아요. 마스크를 쓰는 문화가 아니다 보니깐... 마스크 쓰지 않았던 시절이 그립습니다.

 

 

 

10억남녀가 2020년 여름휴가로 가려고 했던 싱가포르도 현재(10월)는 입국 불가입니다. 원하는 국가를 검색하면 저렇게 입국 가능 여부와 예외적 입국 허용 등 상세한 정보가 보여집니다. 

 

 

 

싱가포르 여행은 아마 2년 후에나 가능할 거 같아요. 해외 2주 격리에 귀국 후 국내에서 2주 격리ㅋㅋ직장인이라면 여행은 그냥 포기해야 합니다. 

 

 

 

언제쯤 싱가포르 여행을 갈 수 있을 지 알림을 받는 기능도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이렇게 알림이 신청되면 카톡으로 싱가포르 여행 갈 수 있는 시기와 해외여행 가능국가 정보를 편하게 볼 수 있어요!

하루빨리 하늘 길이 열리면 좋겠지만, 정말 안전한 시기는 코로나19 치료제가 나와야 가능하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드네요. 해외여행 가능국가 확인 코로나 프리맵으로 편리하게 확인해 보시고 여행 못 가는 동안 목돈을 열심히 굴려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