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희 커플은 2018년도부터 p2p투자를 해오고 있습니다.

운 좋게도 연체된 투자상품 거의 없이 원금과 이자를 모두 받았죠

다행히 연체된 상품도 P2P회사에서 잘 해결해줘서 원금을 돌려받았고요

정말 연체되었다는 소식 들으면 얼마나 심장이 두근거리고 쿵쾅한지…

개인이 아닌, 법인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은 더 큰 금액으로 투자하셔서 더 불안하고 그러시겠죠.?.. 저희는 분산투자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해서 절대 한 번에 큰 금액을 몰빵해 투자하지 않죠 (쫄보)

P2P도 공부가 필요해서 저희는 P2P 책으로 초보 딱지를 떼고 있어요. 바로, “P2P 투자란 무엇인가책입니다.

 

 

 

이 책은 P2P 투자 1도 모르는 분들이 꼭 읽어봐야 할 책으로 추천드려요.

가장 기본적인 P2P란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됩니다.

 

 

 

 

간혹 높은 이자를 준다는 투자 광고에 혹해서 3만원~10만원 소액을 투자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무리 소액이라도 절~대 “3만원 없는셈 치고 해 보지~”이렇게 생각하고 투자 하지 말라고

저희는 배워서 절대 절대 아무 P2P 플랫폼에서 투자하지 않아요

책 중간에 복습하기라고 강조 표시해서 이런 P2P회사 쳐다도 보지 말자고 강조 또 강조해서 나와요.

카카오, 토스 등 P2P 소액투자 너무 쉽게 투자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또한 가장 기본으로 봐야 할 게 있다면 연체율을 확인하세요!

연체율 공개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모는 P2P 회사는 연체율을 공개해야 합니다. 요즘은 연체율 0% P2P회사가 몇 안 되지만 연체가 좀 있더라도 연체를 해결한 회사에 투자하길 추천합니다.

P2P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모든 P2P 회사 연체율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처음 P2P 투자하시는 분들은 가상계좌 만들기부터 잘 못하시는 분들은 이 책에 나온 예시를 참고해서 가입하세요.

P2P 플랫폼 회원가입이 거의 다 비슷해서 쉽게 하실 거예요.(정말 초보자 맞춤 책이죠?)

 

 

 

 

투자하면 우리나라는 부동산 투자죠! 동산 상품보다 많은 P2P상품이 부동산 PF상품인데요

상품 설명을 보다 보면 생소한 단어들이 나오죠.. 저도 처음엔 그랬어요..

시공사, 시행사, 신탁사 비슷비슷한 거 같고..이 책을 보시면 부동산 투자에서 알아야 할 단어들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P2P 투자도 여러 가지가 있죠. 그중에서도 개인신용대출 P2P에 대한 설명도 상세히 알려줍니다.

개인신용대출만 전문으로 하는 어떤 P2P 플랫폼도 있죠. 아직 저희는 신용상품에 투자를 해본 경험은 없습니다.

왜냐면 처음 P2P를 배울 때 재테크 스승님이 돈을 빌리려는 개인 뭘 믿고 돈을 빌려주냐고 아주 귀에 못이 박히도록 개인신용대출은 하지말라고 이야기 들었기 때문이죠...확실한 담보가 있는 것만 투자하라며...그래서 솔직히 개인신용대출P2P는 쳐다도 안 보게 되었습니다. 

 

 

 

~짜 중요한 내용은 책 뒤에 나오죠. 하지만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투자에 대해 너무 중요한 이야기들이 많아서

저희는 모서리를 접어가며 읽고 또 읽고를 반복했어요ㅋㅋ

부동산 PF 대출 신이라 불리던 '아나리츠의 배신' 사례를 보여주면서 신탁으로 자금관리하는 게 아닌 '가등기 설정'으로 투자자 보호 방법을 설정한 것부터가 문제였다는 것과 이런 P2P 투자는 조심하자는 책에서 다뤄주니 경각심?을 받고 제대로 공부해서 어떻게 투자한 내 돈을 상환받을지에 대해 신중하게 고민한 다음 성투만 하려고요.

P2P는 정말 어렵고 어렵습니다. 그래도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이 이 책에 담겨 있으니 여러분도 이 책 꼭! 읽어보고 공부한 뒤 성투의 길만 걸으세요! 그럼 오늘도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