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10억남녀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파이어족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잠깐 파이어족(FIRE)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Financial IndependenceRetire Early합성어로 30대 후반~40대에 은퇴 계획하는 사람을 파이어족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희 10억남녀도 파이어족입니다.ㅋㅋ저희는 재테크를 조금 늦게? 시작해서 40대 후반 또는 50대 초반에 은퇴를 하고 이후부터는 돈이 돈을 벌어다 주는 생활을 하고 싶어 열심히 짠테크를 실천하고 있죠..

매월 200~300만원씩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 정말 멋진 거 같더라구요! :)

 

 

 

얼마 전에 서점에 가보니 파이어족이 온다라는 책도 나왔더라고요. 꽤 인기 있어 보여서 좀 읽어보니 사례들이 전부

외국인 사례여서 좀 비현실적이었어요. 한 달에 800만원씩 버는 사람들 이야기도 있고..

사실 월급쟁이인 저희에게는 좀 현실성이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저희만의 재테크 로드맵을 그려서 실천해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개월에 100만원을 저축한다고 하면 1 12개월에 1200만원일테고 1200만원을 예적금 또는 P2P, ETF, 용돈 아껴 쓰기로 불린다고 가정하고7~8%수익률로 계산하면 최대 1284만원이에요

(이 모든것을 저희도 재테크 멘토님에게 배웠죠ㅎㅎ)

 

 

 

예적금도 잘 찾아보면 6%짜리가 있습니다! 쥬니가 또 이번년도에 특판 적금을 찾아줘서 6%짜리 적금을 넣고 있어요!

앞으로 고이자 주는 이벤트가 있을 경우 발빠르게 공유해드릴 테니 저희 10억남녀 구독꾸~욱 눌러주세요!

그리고 돈이 되는 취미생활과 함께 하다 보면 어느덧 1년에 목표 금액을 훌쩍 넘길 수 있으니 꼭 여러분도 해보세요! J

그럼 다 함께 부자되는 그날까지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