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총선 투표 날이다. 그래서 국내 증시는 휴장이였는데. 쑤니쥬니는 미리 사전투표를 하고 오늘 투표 참여율을 지켜보았는데 정말 역대급 투표율이다. 21대 국회의원선거 전국 투표율 66.2%! 오늘은 증권 뉴스에서라도 투표참여율을 기록하고 싶은 날이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많은 국민들이 이렇게 참여하다니전 세계에서만 선가가 연기되고 있는데 우리나라만 이렇게 투표를 진행해서 여기저기 외신들도 한국의 총선 상황에 관심을 두고 집중 보도하는데 우리나라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더 이상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고 선거도 무사히 잘 끝났으면 좋겠다.

 

 

오랜만에 기록하는 코스피, 코스닥 미국시장!

지난 13일에 중국의 1분기 GDP 수출입 지표 발표를 앞두고 성장 둔화 우려로 인한 매도세가 이어졌다고 한다. 이제 하나 둘 씩 여러 경제지표가 하락 발표를 할텐데 이 시점이 악재가 해소되는 시점으로 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의 시장 흐름은 코로나19 둔화세에 따라 움직일 것이라고 한다.

4월은 IMF가 경제성장률을 발표하는 달이다. 올해 IMF는 코로나19 여파로 세계 170개 나라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미국은 -5.9%, 한국은 -1.2%로 내다봤다. 세계 경제가 대공황 이후 최악의 상황일 것이라고 했다. 우리나라는 1980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지만, 그나마 방역의 모범 국가가 되면서 유럽, 미국 등 선진국 보다 좀 높게 경제 성장률을 예상했다고 한다. 그나마 다행이지만 수출에 의존하는 우리나라 앞으로 괜찮을지 걱정이다.

 

 

2020.04.15(수) 주요 증시 (출처: investing .com)

 

 

<415일 뉴스 정리>

금융위원회가 지난 10일에 코로나19관련 마스크, 백신 등 코로나 테마주의 주가변동률이 지난 메르스 때보다 높다며 신중한 투자를 권고했다.

 

 

출처 : 금융위원회

마스크 생산업체로 잘못 알려진 어떤 기업은 코로나 발생 초기 테마주로 알려져서 주가가 단기간에 300% 급등했지만, 순식간에 급락했다고 하고 또 다른 기업 테마주는 단기간에 100% 급등, 급락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선거때마다 나타나는 정치 테마주, 북한 테마주 등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뉴스기사들을 볼 때마다 우리의 주식선생님이 말한 테마주 투자는 지양하고 기업의 미래 가치를 평가하고 공부해서 투자하라는 말이 다시금 뇌리를 스쳐 지나갔다.

 

최근 코스피가 상승 흐름을 타는 동안 투자자들이 5G 관련주에 주목하면서 수혜가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있었다. 대표적인 5G 관련주는 다산네트웍스는 35G가 개시되면서 실적이 오를 것이라는 관련 뉴스가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트래픽 폭증이 곧 네트워크 장비 투자 증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5G에 본격 투자가 진행되면서 관련 장비주인 케이엠더블유, 오이솔루션, 서진시스템, 에이스테크 등이 하반기 기대되는 종목이라고 한다. 쑤니쥬니도 예전부터 5G에 투자하고 있는데 긍정적인 뉴스가 쏟아져 나오면서 기대가 아주 높다. 부자되는 그날까지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