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10억 남녀입니다.

월급이 스치듯 안녕 하는 이유중 하나가 비싼 통신비 때문일 텐데요.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할부금과 통신비가 합쳐져서 어마어마하게 지출을 하실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통신비를 절약하는 저희만의 꿀팁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다행히 저희는 비교적 오래된 기종인 아이폰 6S를 사용하고 있기에 할부금도 없고 해서 통신비가 적게 나와요.

 

그런데 저희가 유독 통신비가 적게 나오는 이유는 바로! 선택약정을 받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쥬니쑤니는 중고가 요금제를 쓰는데도 통신비가 각각 3~4만 원 정도 나와요.

 

 

 

선택약정은 정부가 통신요금 절감을 목적으로 내놓은 단말기 유통법(단통법)에 의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단말기 공시지원금 또는 통신사 요금할인 대신에 사용 요금제의 25%를 할인해주는 것입니다.

 

이 할인제도는 모든 통신사에서 똑같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제외)

 

단, 아래에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해야 가입할 수 있어요.

신규개통: 신규 단말기를 개통하는 분

자급제폰: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단말기를 따로 구입하여 개통하는 분

③ 중고구입: 개통이 24개월이 지난 중고 단말기를 사용하는 분

④ 약정만료: 통신사 약정만료 이후 해당 단말기를 계속 사용하는 분

 

 

 

가령 7만원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17,500원을 할인 받으실 수 있답니다.

 

일반 통신사 할인은 요금제 마다 할인률이 달라서 정확한 비교가 힘들지만 꽤나 많은 금액의 통신비가 절감되는 것 같죠??

 

혹시 가족 결합 할인, 인터넷 결합 할인 등 결합 상품 때문에 가입을 못할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선택약정은 기존 결합 상품과 중복해서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게 큰 메리트랍니다.

 

 

 

자 그럼, 당장 선택약정 가입하고 싶으시죠?? 가입 대상자는 사용하시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저희가 첨부해드린 사이트에서는 통신사 관계 없이 조회할 수 있으니까 꼭 확인해보세요!

 

가입 대상자라면 통신사 홈페이지, 앱 어디서든 가입하실 수 있지만 고객센터를 통해서 충분한 안내를 받으시고 가입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럼 부자되는 그날까지 짤랑 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