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14() 국내시장은 큰 이슈 없이 강보합으로 마감되었다. 중국에서는 코로나 확진자 수가 15천여명으로 발표했지만 신규 확진자 수가 조금 줄어들어 시장 우려를 줄어 주었다고 한다.

아직도 증시 흐름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영향을 받아 움직일 것 같다.

매일 기록하는 코스피, 코스닥, 미국시장! 14일 금요일 아시아 증시는 코로나19로 아직도 위축 상태지만,조금씩 진정되고 있어 투자 심리가 다소 개선된 모습을 보인다고 한다. 그러나 일본 증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첫 사망자가 나오면서 하락했다. 이에 도쿄올림픽에 대한 불안감까지 커지고 있다. 지금까지 일본에서는 확진자가 250명을 넘었고 감염 경로를 정확하게 알 수 없는 환자들이 여기저기에서 나와 불안감이 엄청나다. 일본 도쿄올림픽 정말 괜찮을지 걱정된다.

2020.02.14(금) 주요 증시  (출처: investing .com)

 

 

<214일 뉴스 정리>

한국은행 총재가 코로나19에 따라 기준금리 인하 필요성에 대해 앞으로 좀 더 신중하게 지켜봐야 한다고 했다. 추가 금리인하를 할지 말지는 그에 따른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좀 더 생각해보겠다는 입장이다. 솔직히 지금 코로나19가 우리나라 경제에 어느정도 영향을 주고 있는지 또 이게 언제까지 갈지를 가늠하기 너무 어려워서 아직 금리인하하는 것은 너무 이르고 좀 더 여러 가지 지표로 확인해보겠다고 했다. 그러나 지금은 2015년 메르스때와는 다르게 바닥을 지나 회복하려는 단계라고 해서 쑤니 생각에는 쉽게 금리인하를 할 것 같지는 않다.

 

또 다른 이슈로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새 시리즈인 S20과 두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이 외신의 극찬을 받았다는 뉴스였다. 이에 부품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글로벌 스마트폰 침체 속에서도 삼성 갤럭시 시리즈와 폴더블 폰의 독주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했다. 갤럭시 대표 부품주로는 KH바텍, 대덕전자, 캠시스, 코리아써키트, 세코닉스, 모베이스, 파트론, 덕산네오룩스, 나무가 등이 있다. 관련주도 좋지만, 그냥 삼성전자 주식을 사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ㅎㅎ 부자 되는 그날까지 오늘도 짤랑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