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로천 스마트스토어 중급반 강의 2주차부터 광고에 대해 배웠습니다.

 

솔직히 초급때 맛보기?로 본 광고 강의가 전부이겠지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어떤 상품을 광고해야하는지도 정해야하는데 무조건 상품이 팔리는 상품을 광고하는게 아니라, 그 상품이 내 스토어를 성장시켜줄 수 있는 검색량과 시장을 확인해야하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주력상품이라고 생각한 상품은 검색량이 극히 적었고, 그 상품에서 다른상품으로 확장하기도 힘든 제품이었어요. 예를들면 고기불판이 잘 팔리면 고기집는 집게와 고기가 잘 잘리는 가위 이런식으로 상품을 확장할 수 있기도하고 사람들의 검색량도 많을텐데 내가 나름 팔린다는 상품은 그게 아니었죠.

 

그래서 주력상품이 뭐가 될 수 있나 다시 살펴보고 광고에 노출되는 상품명도 다시 서칭해보면서 광고를 집행했어요.

그런데 썸네일을 눈에띄게 하겠다고 썸네일에 테두리를 넣고 이미지를 분할해서 넣고 그래서 소재노출제한도 있고 그래서 다시 광고 제작용 썸네일과 상세페이지 점검을 했습니다.

 

다음주까지 광고를 체크해보면서 노출수과 검색량을 살펴봐야겠습니다.

우선 이번주는 너무 데이터가 적네요ㅠㅠ 광고를 클릭해 딱 1개 판매되었어요...그래도 확실히 사람들이 상위에 노출된 상품을 클릭하는 거 같아 신기했습니다. 

 

혹시 네이버 광고가 궁금하신 분들은 제로천 중급반을 수강해보세요! 다양한 꿀팁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답니다.

제로천 수강 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시면 2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

AF3735D41FF40

 

 

반응형